토트넘 K리그 내한

젠리 위치추적앱 얼음모드 사용법

알기쉬운IT/[IT] 앱 추천
728x90

요즘 뜨고 있는 앱인 젠리를 소개하겠습니다.실용적이고 간단한 위치추적앱 추천 앱입니다.

젠리 사용방법

Zenly는 안드로이드와 IOS두가지 환경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가장 유용한 어플의 기능은 실시간으로 추가된 친구의 위치를 확인할 수있는것 입니다. 추가된 친구에게 바로 메세지를 보내는 기능이 탑재되어 있구요

안드로이드 젠리

먼저 젠리를 다운받아 주세요. 제니아니고 젤리아니고 젠리 입니다. 친구 허용한 사람끼리 위치기반으로 대화도하고 위치확인도 하는 어플이라서 그런지 젠리를 검색하니 하단에 위치추적 어플이 나오네요. 실제로 위치추적어플로 많이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젠리

젠리는 내가 추가한친구가 수락을 한다면 쌍방으로 위치가 공개가 됩니다. 친구 요청이 들어와도 요청을 거부할 수 있으며 요청 거부시에는 상대방은 나의 위치를 확인하지 못합니다. 친구추가를 했던 친구를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앱을 작동시키면 대화창이 뜨는것이 아니라 지도창이 가장 먼저 나옵니다. 카카오톡을 주로 쓰는 한국사람들에게는 지도가 떠서 살짝 어색하게 느낄 수도 있겠네요

젠리의 장점

젠리의 장점이라면 편리한 위치확인 기능이다. 따로 정보를 요청하지않아도 내가 스스로 지도앱이나 다른 앱을 이용해서 나의 위치를 알리지 않아도 실시간으로 나의 친구들에게 나의 위치가 공유되는것이다.

요즘 Z세대 사이에서는 젠리어플을 사용하는것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고 합니다. '인싸앱'이라고 불리는 젠리는 친한친구들끼리 젠리 어플 인증사진을 올리는등 국내 커뮤니티와 sns를 통해서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추세이다.

다수의 맘카페에서는 이미 아이들케어를 위해서 많은 맘들이 사용하고 있는 어플이다. 아이들이 하교하고 곧바로 집으로 오는지 혹은 마치고 바로 학원을 갔는지를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여 아이둔 부모들에게 유용한 어플이기도 하다. 실제로 뉴욕데일리뉴스의 기사에 따르면 교통사고를 당해 2시간 동안 실종상태였는데 사고를 당한자의 친구들이 젠리의 위치정보를 통해서 실종자를 찾았다고 한다.

젠리_ZENLY

젠리의 단점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젠리의 단점은 장점과 같다고 생각한다. 실시간 위치공유 누군가에게는 필요한 기능일지 몰라도, 내가 어떤 장소에 있고 누구와 있다는것이 알려진다는게 굉장히 껄끄러울 수도 있다. 물론 개인의 선택에 의해서 위치가 공개되는 것이지만, 역기능은 분명히 존재할것 같다.

젠리 장단점,젠리 모드

>가장 왼쪽화면이 시작화면이다. 상단 왼쪽 아이콘을 클릭하면 렌즈모드를 바꿀 수가 있다. 강수량,기온,교통량등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알려주며 오른쪽 하단의 사람모양 아이콘을 누른다면 설정창과 개인정보창이 뜨게 된다.

ZENLY

젠리 유령모드 ZENLY_GHOST MODE

젠리유령모드는 안개모드와 얼음모드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메인화면에서 설정창으로 들어와서 왼쪽 상당에 유령모양 아이콘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젠리 유령모드

이외에도 젠리 사용방법을 알고 싶으시면, 톱니바퀴모양 설정아이콘을 누르셔서 문의하기에 들어가시면 좀더 자세하고 다양한 설명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젠리 유령모드 젠리 얼음모드 설정방법

젠리유령모드

친구에게 공개되던 나의 위치를 감출 방법이 없을까? 젠리 위치비공개 방법이 여기 있습니다. 앞서 설명해드린 유령모드에서 얼음모드를 설정하시면 나의 위치가 친구에게 비공개가 됩니다.

 

얼음모드

상단의 유령아이콘을 누르고 유령모드 설정에 들어갑니다. 친구 여러명 혹은 특정한 한명을 클릭해서 '흐리게' 또는 '동결'이라고 선택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동결은 얼음모드 입니다. 얼음모드시에는 얼음모드 직전의 상태에서 위치정보 업데이트가 멈춥니다.

안개모드

안개모드는 유령모드에서 '흐리게'를 선택하면 나오는 모드 입니다. 이는 본인의 위치가 친구에게 공개되지만 대략적인 위치로 송출되어 공개범위는 실제위치에서 10m에서 1.2km가 차이난다고 합니다. 안개모드의 경우에는 친구들은 본인의 지도 핀 오른쪽 아래의 파란색안개 아이콘의

투명모드

투명모드는 처음의 공개상태로 되돌리는 모드 입니다. PRECISE모드 입니다.

300x250